메뉴 건너뛰기

Welcome Message

Home > Welcome Message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원님들께.

회원님들 모두 건강하게 지내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제가 회장으로 취임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 사이에 벌써 정기 학술대회를 맞게 되었습니다.
금년에는 대면학회를 계획하였으나 방역문제상 작년과 유사하게 부득이 비대면 위주로 진행하게 되어 매우 아쉽게 생각합니다.

올해 우리 학회는 창립 22주년을 맞아 바야흐로 청년기에 들어섰습니다. 그 성장기 동안 이미 두 차례의 국제학회를 개최하였고 내년 제주서 아시아태평양 조직공학·재생의학학술대회 (TERMIS-AP)를 개최하게 됩니다. 우리 학회는 이러한 연륜과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우리 분야에 있어서 그 수월성과 수준을 인정받고 있어 대한민국의 재생의학을 선도하는 학회임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도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여를 고대하오며 국내외에서 두 분의 Plenary Speaker와 30분에 달하는 기조연설자를 모시고 알찬 학문의 장을 마련하였사오니 마음껏 향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유럽을 대표하시는 학자인 Ivan Martin 교수님, 그리고 올해 World Congress의 주최자인 Lorenzo Moroni 교수님과 Liesbet Geris 교수님을 해외초청연자로 모시게 되어 높은 수준의 토론이 비대면으로나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옥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주신 학술위원장님과 여러 학술위원님들, 수많은 학술대회 관련 행정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느라 주야를 가리지 않고 수고하여 주신 총무위원장님과 이사님, 사무국장님께 큰 감사를 드리며 맺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군일
KTERMS 2021 학회장